창닫기

미국대통령 트럼프 양결지 회견

편집/기자: [ 리미연 ] 원고래원: [ 신화사 ] 발표시간: [ 2017-02-28 14:52:11 ] 클릭: [ ]

미국 트럼프대통령이 27일, 백악관에서 미국을 방문한 중국 국무위원 양결지를 회견했다.

양결지는 트럼프에게 습근평주석의 문안을 전했다. 트럼프는 이에 감사를 표하면서 양결지에게 습근평주석에 대한 문안을 전해달라고 했다.

양결지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얼마전 습근평주석과 대통령선생이 진행한 통화는 의의가 중대하고 다음 단계 중미관계 발전에 방향을 제시했다. 중국은 미국과 함께 량국 지도자의 통화정신에 따라 충돌하지 않고 적대시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하고 협력윈윈하는 원칙을 받들고 고위층 및 각 급별 교류를 강화하며 쌍무분야와 중대한 국제지역문제에서의 협조와 협력을 확대하고 상호 핵심리익과 중대 관심사를 존중함으로써 중미관계가 건강하고 안정하게 발전하도록 추진하며 량국 인민과 세계 인민들에게 보다 많은 복지를 가져다줄것이다.

트럼프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나는 습근평주석과 아주 중요한 통화를 한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미국은 중국과의 협력관계를 매우 중히 여기는바 쌍방은 고위층교류를 강화하고 각 분야에서의 협력을 밀접히 하며 국제지역사무에서의 협조와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미국 부대통령 펜스, 대통령 고급고문 쿠슈너가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양결지는 또 미국대통령 고급고문 쿠슈너, 백악관 수석전략사 배넌, 국가안보보좌관 맥매스터 등 미국 고위급 관원들을 회견하고 중미관계의 진일보 발전과 기타 공동 관심사항을 두고 의견을 나누었다.

0

관련기사 :
 
연변부동산
21세기중국정보사이트-백두넷
한길넷